자차보험 자기부담금을 꼭 다 내야 하나요?일반적으로 운전자가 꼭 가입하는 자차보험 자기부담금은 어느 때, 혹은 얼마나 합리적으로 사용해야 하는지 아세요?자동차 전문가를 제외하고 자동차 사고가 자주 난 사람이 아니라면 자동차자차보험의 자기부담금 처리는 낯설게 느껴집니다.자동차 자차 수리는 자신의 과실로 혼자 사고가 나거나 다른 차량과의 접촉사고 후 본인 과실이 더 컸을 때 활용할 수 있는 든든한 보험입니다.그러나 수리비용과 횟수에 따라 자차보험은 할증돼 자동차사고가 나더라도 자차보험 자기부담금 활용을 함부로 사용하기 어렵습니다.게다가 보험을 사용할 때 미리 정한 자기 보험 본인 부담금이 있을 겁니다.거의 수리 비용의 20%로 설정하고 두겠습니다만, 가끔 30%에 정해진 것도 있었고, 자기 보험 처리를 할 때에 미리 보상 담당자에게 직접 설정한 자기 보험 본인 부담금이 얼마인지 정확하게 안내 받고 적절히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예를 들어 자동차 수리 비용이 30만원밖에 나오지 않는데요, 무조건 내야 한다 자기 보험 본인 부담금인 20만원을 주고 수리할 필요는 없으니.자동차 보험 대물의 경우, 물적 할증 200만원 기준에서 할증이 적용되고 있습니다. 만약 대물을 200만원 미만으로 처리하는 경우는 건수 할증에 적용되면서 건수가 많아지면 최소 10%할증의 적용을 받아 200만원 이상으로 처리하는 경우는 적어도 20%이상의 할증 요금이 적용되고 대인과 대물이 포함된 할증률이 적용됩니다. 그래서 자동차 사고로 자기 보험을 사용해야 할 때, 자신의 자동차 수리비가 설정한 물적 할증 기준 금액을 넘지 않는지 확인해야 하고 다른 차량과 접촉 사고가 발생하자 물적 할증 금액은 상대 수리 비용과 자신의 차량 수리비의 합계에서 이루어지기 때문에 두 차량 수리비를 가한 경우 200만원이 넘는지를 확인해야 합니다.자차 보험은 한번에 사용하는 금액과 함께 얼마나 사고가 발생했는지로 보험료 인상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통상 3년간 사고 건수가 2회를 넘으면 보험료가 할증되므로 가능하면 3년간 사고 처리 건수가 3건을 넘지 않도록 처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언제 사고가 일어났는지 잘 생각나지 않고 대체로 3년 정도가 됐다고 생각하고 보험 처리를 하다가 분한 보험료 인상되는 경우가 흔히 있습니다. 할인 범위 내의 수리 비용도 중요하지만, 자차 수리를 받은 횟수도 아주 중요하므로 반드시 확인하고 차를 맡기세요. 그럼 수리 비용이 많이 나오거나 수리한 것이 많다면 보험료는 얼마 가량 인상될지 모르십니까?수리비를 대충 계산하면 할증 금액을 훨씬 넘어 범위가 너무 크기 때문에, 자기 보험 처리를 반드시 해야 할 상황이 생기기도 합니다.자차 보험을 이용해서 실제로 보험료 고지서를 받지 않으면 금액이 얼마나 끌어올릴 수 있을지 보험 회사도 확인하기 힘들다고 합니다.통상 15~20%의 보험료 인상이 대부분입니다만 자동차의 연식과 차량 가격, 차종, 사고 횟수의 차주의 연령, 운전 경력에 의해서 바뀌는 일이 있습니다.만약 본인이 차 수리를 맡기지 않으면 안 되거나, 만약 자동차 사고가 일어났을 때 수리 업자를 선택해야 한다면 반드시 많은 업체를 꼼꼼하게 살펴보고 맡겨야 합니다.자차 보험은 수리 업체마다 공임용이 다른 수리 과정도 모두 다르기 때문에 자기 보험 할증이 바뀌는 일이 있습니다.대표적으로 공식 서비스 센터에서 수리했을 때 원래 다니던 카 센터에 비해서 수리 비용이 너무 많이 발생하고 수리 시간은 왜 이렇게 오래 걸리느냐고 생각하게 됩니다.일반적인 공업 회사보다 서비스 센터는 보험 회사가 인정하는 공임 비용도 훨씬 높아 판금 도색으로 복원할 때보다 손상이 적더라도 무조건 부품 교환을 하고 수리 비용에 차이가 더 커지지 않을 수 없습니다.만약 자차 처리를 하게 되면 수리 기간이 3~4배나 걸리고 많은 분들이 일반적으로 기술이 좋은 자동차 회사를 찾게 됩니다.지금 입고된 B사 차량은 주차 중 벽과 충돌하여 전석 측면이 크게 파손된 상황입니다.수리 비용에 대한 부담이 너무 커서 자차 보험으로 수리해야 했어요.다행히 최근 3년간 자차 처리한 적이 없어 건수 할증은 피할 수 있었습니다. 물적 할증나머지는 가장 중요한 물적 할증입니다.보험 회사가 보장하는 총 수리 비용이 200만원을 넘지 못하며 서비스 센터에서 결코 고칠 수 없는 액수입니다.센터에 입고되면 보통 할증 금액의 약 2배 정도 공임이 생기고 보험 갱신 시에 무조건 보험료가 오를 상황이었습니다.자동차의 판금의 도색은 1패널과 부서진 정도로 금액이 다릅니다만, 프론트 도어로부터 리어 펜더와 사이드 스텝까지 거의 옆 전체 부분이 닳아서 서비스 센터에서 400만원 정도 수리 비용이 발생한다고 말했습니다.차에 흠이나 망하지만 발생하면 손상 부위를 갈아서 전 체면에 꼼꼼히 도색하지 않으면 나중에 2차 문제를 방지할 수 없습니다.마무리가 꼼꼼하지 않자 페인트의 떠오르는 현상으로 철판이 부식되거나 균열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그러므로, 사용하는 페인트가 매우 중요합니다.또 계약한 업자가 열 처리 건조를 제대로 하지 여부를 반드시 파악해야 합니다.간단하게 말리고 출고하는 곳은 도장면이 굳지 않고 부드러운 것에 손을 붙였으니에서 투명 처리 페인트 위에 흔적이 도장처럼 생길 수 있습니다.이것이 그대로 건조하면 흔적이 사라지지 않습니다.자차 보험 처리에서 수리가 완료된 B사의 모델은 많이 상처 받고 찌그러진 측면이 판금 도색으로 곱게 복원하였다.출고 전 치밀한 마무리 세차에서 더 깨끗해졌습니다.차 문을 수리할 때 탈착 하지 않아서 사고 차로 등록되지 않느냐는 생각은 다 버려서 좋아요. 부품을 뜯어내고 수리를 하지 않는 한 통상의 도색은 사고 차량으로 등록되지 않습니다.모든 차량의 수리가 끝나자 도장면을 보호하기 위해서 고급 페인트 유지 보수를 시행하고 깊은 리플렉션과 슬릭감이 뻗어 소파 예방에 뛰어납니다.이번 수리한 B사의 수입 차량 자동차 보험은 누가 봐도 자기 보험 본인 부담금을 설정한 최대 금액인 50만원을 내지 않으면 안 됬지만 Z사의 특별한 할인 50%를 받고 25만원에 해결할 수 있었습니다.나머지는 가장 중요한 물적 할증입니다.보험사가 보장하는 총 수리비용이 200만원을 넘지 않아야 하며 서비스센터에서 결코 수리할 수 없는 금액입니다.센터에 입고되면 보통 할증금액의 약 2배 정도 공임이 생기고 보험 갱신 시 무조건 보험료가 인상되는 상황이었습니다.자동차 판금 도색은 한 패널과 찌그러진 정도에 따라 금액이 다른데 프론트 도어부터 리어 펜더와 사이드 스텝까지 거의 옆 전체 부분이 긁혀 서비스센터에서 400만원 정도 수리비용이 발생한다고 했습니다.차량에 흠집이나 찌그러짐이 발생하면 손상 부위를 갈아 전체 면에 꼼꼼히 도색해야 나중에 2차 문제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마감이 꼼꼼하지 않으면 페인트 들뜸 현상으로 철판이 부식되거나 크랙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따라서 사용하는 페인트가 매우 중요합니다.또한 계약한 업체가 열처리 건조를 제대로 하고 있는지 반드시 파악해야 합니다.쉽게 말려서 출고하는 곳은 도장면이 딱딱해지지 않고 부드러워 손만 대면 투명 클리어 페인트 위에 자국이 도장처럼 생길 수 있습니다.이게 그냥 건조하면 자국이 안 지워져요.자차보험 처리로 수리가 완료된 B사 모델은 많이 손상되고 찌그러진 측면이 판금도색으로 깔끔하게 복원됐습니다.출고전 꼼꼼한 마감세차로 더욱 깔끔해졌습니다.차 문을 수리할 때 탈부착되지 않기 때문에 사고 차량으로 등록되는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은 모두 버려 두셔도 됩니다. 부품을 분리하여 수리하지 않는 한 일반 도색은 사고 차량으로 등록되지 않습니다.모든 차량의 수리가 끝나면 도장면을 보호하기 위해 고급 페인트 유지보수를 시공하여 깊은 리플렉션과 슬릭감이 늘어나 긁힘 예방에 탁월합니다.이번에 수리한 B사 수입차량자동차보험은 누가 봐도 자차보험 자기부담금을 설정한 최대 금액인 50만원을 내야 했지만 Z사의 특별 할인 50%를 받아 25만원으로 해결할 수 있었습니다.※상기 포스팅은 소정의 고료를 지원받아 작성하였습니다.Discoverlee#자차보험자기부담금 #자차보험할증 #자차보험면책금 #중고차자동차보험 #완전자차보험 #렌트카자동차보험 #자차보험가입 #자차보험사고보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