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출이 부진해서 이 글을 찾아서 읽고 계실텐데요. 함부로 마케팅을 위해 계약하는 것은 돈뿐만 아니라 시간을 낭비하는 것입니다.만약 그렇게 진행했다면 효과는 물론 원하는 방향으로 흐르지 않는다는 것을 경험하셨을 것입니다. 적어도 직접 개입해야 생각했던 방향으로 흘러가기 때문에 의미 없는 광고로 인한 병원 이미지를 실추시키지는 않습니다.
병원 홍보 꼭 이 글부터 읽어보세요.이걸 읽고 생각을 바꿔보세요.

이번 사례의 원장은 매출 3~4천에 불과한 원장입니다.병원 홍보를 위한 온라인 마케팅을 전혀 가지 않은 경우입니다. 다만 오프라인 광고만 진행되고 있었습니다. 개원 전후에 아르바이트를 고용하고 약 2주 정도 판촉을 한 것과 지하철 광고 및 커뮤니티 버스의 음성 광고만으로 실시했습니다. 이것만 진행했는데도 천만원 단위의 비용이 소진하는 것입니다. 물론 오프라인 광고도 중요하지만 우선 순위가 아니라는 것입니다. 오프라인 광고도 온라인의 토대가 돼야 유입 전환을 높일 수 있는데, 그것을 잊고 광고를 진행했습니까.가령 지하철을 이용하고 있다고 이런 댓글을 들을 수 있습니다. 00의원에 가는 승객은 3번 출구로 가세요. 예를 들어 음성을 들어 환자도 있겠지만, 극히 일부분임을 인지하고 있을 것입니다.거꾸로 생각하고, 환자가 어떻게 유입되는지 말씀 드릴게요. 음성을 들어도 병원의 “선택”은 아니다”인지”까지라는 것으로 파악 할 텐데요.사람은 인지하고”나와 관련된 내용”으로 판단되면 본능적으로 찾아보고 심리적 요소를 가지고 있습니다.그럼 조사 과정에서 병원을 검색하지 못하면 검색자는 어떤 반응을 보이나요? 당연히 원하는 내용이 발견되지 않아 검색을 그만두거나 다른 병원의 내용을 보면서 기억 속에 잊어요.그래서 오프라인 광고는 우선 순위가 없다는 것이며, 반드시 병원 홍보를 위한 온라인으로 시작해야 할 궁극적인 사유가 됩니다.사례의 말을 잇자면 지하철과 버스의 음성 광고는 잠시 중단하고 기본 요소인 블로그를 시작한 매출 변화입니다. 3~4천이었던 매출이었지만 5~6천까지 끌어올리게 되었습니다.원장님 또한 무작정 광고를 진행하는 것보다 전략적으로 들어가는 것이 맞다고 판단한 것입니다. 매출이 늘어나는 것을 느끼면 사람은 더 추구하는 것이 당연한 도리입니다. 앞으로 3분만 더 읽는 것을 더 투자해 보세요.원장님 또한 무작정 광고를 진행하는 것보다 전략적으로 들어가는 것이 맞다고 판단한 것입니다. 매출이 늘어나는 것을 느끼면 사람은 더 추구하는 것이 당연한 도리입니다. 앞으로 3분만 더 읽는 것을 더 투자해 보세요.병원 홍보, 이것이 중요합니다.블로그 하나로 매출을 올리는 것은 분명히 한계가 있습니다. 그 때문에 영역을 확장하고 추가 매출을 올리기 위한 새로운 루트를 만들어야 합니다. 블로그와 함께 갔다”질환 커뮤니티의 근황을 얘기합시다.”병마장 말은 매출 경로를 블로그 하나로 제한하지 말라는 것입니다. 중요한 이야기여서 한번 더 말하죠. 블로그는 병원의 선전을 위한 가장 기본적인 요소입니다. 다만 기본적인 것을 완벽하게 만들어야 다음 단계로 넘어가는 것이 도리입니다. 그럼 원장들에게 질문을 하고 보겠습니다. db를 어떻게 만들어 활용했습니까? 대부분은 블로그나 홈페이지에 한정되어 있어 수많은 루트로 db퀄리티를 신경 쓰지 않고 돈으로 마련된 분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어 db가 있어도 제대로 매출로 전환할 수 없는 것이 다수라고 생각합니다.그러나 무료로 월 수백개씩 db가 유입되면 믿으시겠어요? 그것도 욕구가 있는 잠재적 환자로 구성된 db서요.이것이 원장들이 바라고 꿈꾸던 병원만 플랫폼입니다. 자신의 울타리 안에서 소통하며 나누는 직접적인 피드백을 받고 병원의 성장 동력이 됩니다.또 그 플랫폼을 직접 운영하는 잠재 환자가 병원으로 전환됩니다. 당연히 쉽게 만드는 것은 아닙니다. 커뮤니티 형성을 위한 시간을 다소 투자해야 하고 그 결과치는 이하의 화상을 보면 납득할 거에요.지금까지 홈피와 블로그를 통한 db개념을 잊으세요. 입이 크게 벌어진 홈페이지를 거금을 주고 제작하고 cpc중심으로 광고를 했다면 지금은 개념을 바꿔야 합니다. 이에 해당하는 것이 네이버 카페입니다.네이버 카페는 기본적으로 커뮤니티적인 성격을 띠고 있습니다. 무슨 뜻이냐면, 객관성을 가지고 공통의 관심사를 기반으로 사람들이 모인 하나의 온라인 안의 공간입니다. 그 결과 사람들이 모이는 공간은 자연스레 시장이 만들어지는 것이며 수요와 공급 관계를 형성하게 됩니다.여기서 한마디 하면 카페 주인인 공급자는 원장(본인)이 된다는 것입니다. 달의 방문자는 8만명 안팎으로 잠재 환자의 수요만 해결하는 공급 역할을 충실히 하면 됩니다. 다만 함부로 수요를 해결하는 것은 아닙니다.커뮤니티라는 것은 다양한 심리적 기법이 녹아 있는 것으로 일반적인 대행사에서는 아예 시도할 수 없는 기법이라, 병마장과 함께 하는 분들에게만 공개되는 것입니다.현재 진행 중인 원장은 이미 블로그에서도 충분한 매출이 나오고 있습니다, 질환 카페 하나로 자신만의 플랫폼을 형성했습니다. 또 자유롭게 마케팅과 이벤트를 통해서 매출을 극대화하고 있습니다. 추가로 새로운 의료 상품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추가 판매 기획을 준비하고 있습니다.지금까지 홈페이지와 블로그를 통한 db 개념을 잊어주세요. 입이 크게 벌어지는 홈페이지를 큰돈을 주고 제작하고 cpc 위주로 광고를 했다면 이제는 개념을 바꿔야 합니다. 여기에 해당하는 것이 네이버 카페입니다.네이버 카페는 기본적으로 커뮤니티적인 성격을 띠고 있습니다. 무슨 뜻이냐면 객관성을 가지고 공통 관심사를 기반으로 사람들이 모인 하나의 온라인 속 공간입니다. 그 결과 사람들이 모이는 공간은 자연스럽게 시장이 만들어지는 것이며 수요와 공급 관계를 형성하게 됩니다.여기서 한 가지 더 말씀드리면 커뮤니티의 주인이자 공급자는 원장(본인)이 된다는 것입니다. 월 방문객은 8만 명 내외로 잠재 환자 수요만 해결하는 공급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면 됩니다. 단, 무작정 수요를 해결하는 것은 아닙니다.커뮤니티라는 것은 다양한 심리 기법이 녹아있는 것이고 일반적인 대행사에서는 굳이 시도할 수 없는 기법이기 때문에 병마장과 함께하는 분들에게만 공개되는 것입니다.현재 진행 중인 원장은 이미 블로그에서도 충분한 매출이 나오고 있지만 질환 커뮤니티 하나로 자신만의 플랫폼을 형성했습니다. 또한 자유롭게 마케팅이나 이벤트를 통해 매출을 극대화하고 있습니다. 추가로 새로운 의료 상품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추가 매출 기획을 준비하고 있습니다.지금까지 홈페이지와 블로그를 통한 db 개념을 잊어주세요. 입이 크게 벌어지는 홈페이지를 큰돈을 주고 제작하고 cpc 위주로 광고를 했다면 이제는 개념을 바꿔야 합니다. 여기에 해당하는 것이 네이버 카페입니다.네이버 카페는 기본적으로 커뮤니티적인 성격을 띠고 있습니다. 무슨 뜻이냐면 객관성을 가지고 공통 관심사를 기반으로 사람들이 모인 하나의 온라인 속 공간입니다. 그 결과 사람들이 모이는 공간은 자연스럽게 시장이 만들어지는 것이며 수요와 공급 관계를 형성하게 됩니다.여기서 한 가지 더 말씀드리면 커뮤니티의 주인이자 공급자는 원장(본인)이 된다는 것입니다. 월 방문객은 8만 명 내외로 잠재 환자 수요만 해결하는 공급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면 됩니다. 단, 무작정 수요를 해결하는 것은 아닙니다.커뮤니티라는 것은 다양한 심리 기법이 녹아있는 것이고 일반적인 대행사에서는 굳이 시도할 수 없는 기법이기 때문에 병마장과 함께하는 분들에게만 공개되는 것입니다.현재 진행 중인 원장은 이미 블로그에서도 충분한 매출이 나오고 있지만 질환 커뮤니티 하나로 자신만의 플랫폼을 형성했습니다. 또한 자유롭게 마케팅이나 이벤트를 통해 매출을 극대화하고 있습니다. 추가로 새로운 의료 상품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추가 매출 기획을 준비하고 있습니다.하루 조회량이 보여요? 네이버 카페는 특별한 의료 문제 없이 꾸준히 상승세를 보이는 형태입니다. 현재가 월 8만이면 시간이 지나면서 10만명 이상 유입이 가능하다는 겁니다. 실제 데이터만을 기반으로 검증을 진행함으로써 ‘이게 가능해?’라는 편견은 고쳐주세요.병원 홍보 전에 이 글을 끝까지 읽었다면 새로운 방법에 눈을 떴을 것입니다. 새로운 방법을 알고 적용하는 것과 적용하지 않는 것의 차이는 직접 경험한 것만이 느껴질 것입니다.내용이 더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병마장에서 운영하는 카페에서 더 많은 글을 읽을 수 있습니다.하루 조회량이 보여요? 네이버 카페는 특별한 의료 문제 없이 꾸준히 상승세를 보이는 형태입니다. 현재가 월 8만이면 시간이 지나면서 10만명 이상 유입이 가능하다는 겁니다. 실제 데이터만을 기반으로 검증을 진행함으로써 ‘이게 가능해?’라는 편견은 고쳐주세요.병원 홍보 전에 이 글을 끝까지 읽었다면 새로운 방법에 눈을 떴을 것입니다. 새로운 방법을 알고 적용하는 것과 적용하지 않는 것의 차이는 직접 경험한 것만이 느껴질 것입니다.내용이 더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병마장에서 운영하는 카페에서 더 많은 글을 읽을 수 있습니다.하루 조회량이 보여요? 네이버 카페는 특별한 의료 문제 없이 꾸준히 상승세를 보이는 형태입니다. 현재가 월 8만이면 시간이 지나면서 10만명 이상 유입이 가능하다는 겁니다. 실제 데이터만을 기반으로 검증을 진행함으로써 ‘이게 가능해?’라는 편견은 고쳐주세요.병원 홍보 전에 이 글을 끝까지 읽었다면 새로운 방법에 눈을 떴을 것입니다. 새로운 방법을 알고 적용하는 것과 적용하지 않는 것의 차이는 직접 경험한 것만이 느껴질 것입니다.내용이 더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병마장에서 운영하는 카페에서 더 많은 글을 읽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