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y 32. 마케팅 제안서 특강

 

∨ 주력상품 ∨ USP (상품소구점) ∨ 마케팅 비용 ∨ 광고 집행 기간 ∨ 주력 광고 매체 ∨ 판매 채널 ∨ 목표 수치(ROAS, CTR 등) 환경 분석 ∨ 주력상품 ∨ USP (상품소구점) ∨ 마케팅 비용 ∨ 광고 집행 기간 ∨ 주력 광고 매체 ∨ 판매 채널 ∨ 목표 수치(ROAS, CTR 등) 환경 분석

1. 경쟁사 분석 – 유사 업종 동향 파악 나스미디어 / 인크로스 2. 경쟁사 분석 – 메타광고 라이브러리 3. 데이터 분석 – 네이버 광고 센터 – 키워드 툴 – 월별, 성별 / 데이터 분석 – 웹이나 앱 사이트 트래픽, 순위, PV 등 비교 : 시밀러 웹 4. 키워드/관심사 분석 : 블랙키위, 팬더랭크 채팅 GPT와 루턴 SEO 사이트 : SEM 러쉬,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 First page Insage 인사이트 도출 : 환경분석+현재 직면한 문제=종합적인 소비자에게 어떠한 편익을 찾아야 하는가? 관점은 무엇인가? 생산자, 소비자, 시장, 누가 소구 대상인가? 왜 그들은 우리를 믿어야 하는가? 전략도출 : 통합적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IMC 마케팅 미디어 믹스 소비자 행동에 대한 데이터베이스 ㅣ 시장조사 소비자 세분화와 분류 브랜드 연결 마케팅 / 커뮤니케이션 목표 상품 가격 유통 광고 판촉 홍보 등 커뮤니케이션과 컨셉 도출 1. 경쟁사 분석 – 유사 업종 동향 파악 나스미디어 / 인크로스 2. 경쟁사 분석 – 메타광고 라이브러리 3. 데이터 분석 – 네이버 광고 센터 – 키워드 툴 – 월별, 성별 / 데이터 분석 – 웹이나 앱 사이트 트래픽, 순위, PV 등 비교 : 시밀러 웹 4. 키워드/관심사 분석 : 블랙키위, 팬더랭크 채팅 GPT와 루턴 SEO 사이트 : SEM 러쉬,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 First page Insage 인사이트 도출 : 환경분석+현재 직면한 문제=종합적인 소비자에게 어떠한 편익을 찾아야 하는가? 관점은 무엇인가? 생산자, 소비자, 시장, 누가 소구 대상인가? 왜 그들은 우리를 믿어야 하는가? 전략도출 : 통합적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IMC 마케팅 미디어 믹스 소비자 행동에 대한 데이터베이스 ㅣ 시장조사 소비자 세분화와 분류 브랜드 연결 마케팅 / 커뮤니케이션 목표 상품 가격 유통 광고 판촉 홍보 등 커뮤니케이션과 컨셉 도출

제안서 작성의 실제 자료 수집부터 전략적으로 : 자료는 제안서 목표의 근거가 되어야 광고 목표와 마케팅 목표가 일관성이 있는지, 광고 콘셉트가 광고 목표를 달성할 수 있는지, 광고 콘셉트와 크리에이티브 전략/ 콘셉트가 연결되는지, 모든 내용을 완벽하게 설명하기보다는 강조할 부분을 미리 파악하고 강조. 요약 제안서 작성의 실제 자료 수집부터 전략적으로 : 자료는 제안서 목표의 근거가 되어야 광고 목표와 마케팅 목표가 일관성이 있는지, 광고 콘셉트가 광고 목표를 달성할 수 있는지, 광고 콘셉트와 크리에이티브 전략/ 콘셉트가 연결되는지 모든 내용을 완벽하게 설명하기보다는 강조할 부분을 미리 파악하고 강조. 요약

RFP 분석 및 미팅 목적과 KPI 구성 제안서 흐름표(논리구성) 전략 도출(커뮤니케이션/미디어 전략) 운영 실행안 작성 미디어 믹스 작성 목적과 KPI 작성 도식화 자료 RFP 분석 및 미팅 목적과 KPI 구성 제안서 흐름표(논리구성) 전략 도출(커뮤니케이션/미디어 전략) 운영 실행안 작성 미디어 믹스 작성 목적과 KPI 작성 도식화 자료

텍스트 시각화 : 엑셀 피벗 테이블 도식화 디자인보다 컨셉과 내용의 흐름에 가정용어 텍스트 시각화 : 엑셀 피벗 테이블 도식화 디자인보다 컨셉과 내용의 흐름에 가정용어

AS-IS / TO-BE : 1페이지 AARRRAISAS / AIDA : 고객 구매 여정과 생애 주기가 유사함 =주의-흥미-검색-구매-공유 = 인지-흥미-욕구-행동 UPPER : 관심사 키워드 : 인지단계 MID : 카테고리 키워드 : 산업군의 대표 키워드나 일반 키워드로 브랜드를 고려하도록 유도 LOW : 브랜드 제품 키워드 : 상품 키워드로 전환 유도책 : 마케팅 설계자 – 퍼넬 마케팅 참고 가능 AS-IS / TO-BE : 1페이지 AARRRAISAS / AIDA : 고객 구매 여정과 생애 주기가 유사함 =주의-흥미-검색-구매-공유 = 인지-흥미-욕구-행동 UPPER : 관심사 키워드 : 인지단계 MID : 카테고리 키워드 : 산업군의 대표 키워드나 일반 키워드로 브랜드를 고려하도록 유도 LOW : 브랜드 제품 키워드 : 상품 키워드로 전환 유도책 : 마케팅 설계자 – 퍼넬 마케팅 참고 가능

KPIOKR: 팀 단위 목표 설정, 목표 설정 과정에 초점 R&R: 신사업 기획, 사업 착수: 비교적 큰 단위 시장 전망: 데이터 기반 통계자료: 광고 집행 패턴, 광고 효과 및 소재 분석, 중소기업 광고 데이터의 전반적인 부분을 확인하는 마케팅 제안서는 스토리텔링의 일종이다. 어렵게 생각할 필요는 없다. KPIOKR: 팀 단위 목표 설정, 목표 설정 과정에 초점 R&R: 신사업 기획, 사업 착수: 비교적 큰 단위 시장 전망: 데이터 기반 통계자료: 광고 집행 패턴, 광고 효과 및 소재 분석, 중소기업 광고 데이터의 전반적인 부분을 확인하는 마케팅 제안서는 스토리텔링의 일종이다. 어렵게 생각할 필요는 없다.

국내 원톱 ABC 광고대행사 미디어1팀은 쇼핑몰 플랫폼 ‘몰파이’ 마케팅 대행 경쟁입찰 PT를 준비해야 한다. 마케팅 비용 연 10억의 광고 매체 온오프라인 모두 가능 목표 : 브랜딩 & 플랫폼 활성화 국내 원톱 ABC 광고대행사 미디어1팀은 쇼핑몰 플랫폼 ‘몰파이’ 마케팅 대행 경쟁입찰 PT를 준비해야 한다. 마케팅 비용 연 10억의 광고 매체 온오프라인 모두 가능 목표 : 브랜딩 & 플랫폼 활성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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